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

버스노동자는 왜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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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운행 정상화를 위한 방법이 있나요?

  • 중앙정부가 전국단위 교통정책 계획을 통해 국민들께서 버스를 편하게,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승할인을 확대하고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.
  • 그 동안 중앙정부는 도로건설 중심으로 교통정책을 이어왔습니다. 하지만 도로가 많아질수록 자동차가 증가해서 자가용 1대당 도로는 점차 줄어들며 교통혼잡이 심해지고 있습니다.
    - 2003년 대비 2014년 도로연장은 8.7% 증가했지만, 같은 기간 자동차가 37.9%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1대당 도로연장은 오히려 21.3% 감소했습니다.
    - 이로 인한 교통혼잡비용(2012년 30조원, 2003년 대비 33.4% 증가)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불필요한 사회적 손실을 늘리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.